매매가이드
  • 시세보다 많이 저렴한 차량은 반드시 검증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차에 비해 월등히 싼 차가 있다면 눈이 가는법! 하지만 이유 없이 저렴한 중고차는 없습니다.
    개인이나 딜러가 급매로 내어 놓거나 차량에 하자가 있어 평균시세 이하의 가격으로 나온 차가 아니라면 소비자를 유인하는 허위 또는 미끼매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차들에 현혹되지 맙시다

    주행거리가 짧은 차를 구매

    차량은 사용하면 할수록 내구성이 떨어져서 고장이 날 확률이 늘어나게 됩니다. 즉, 주행거리가 짧을수록 차량 상태가 좋다는 말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차량보다 조금은 가격이 비싸더라도 주행거리가 짧은 차량을 구매하시는 것이 구매 이후 수리비를 낮추고 성능이 양호한 차량을 구매하시는 좋은 방법입니다.

    정비기록이 잘 관리되어 있는 차를 구매

    중고차는 운전자의 습관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납니다. 또한 정확한 시기에 제대로 관리된 차량은 보지 않아도 차량의 상태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사고이력조회, 종사원확인,제시차량확인등 검증수단을 이용

    중고차 구매시 보험개발원의 사고이력조회서비스 및 중고차연합회(kuca.kr/carku.co.kr)의 제시차량 정보조회, 종사원확인 서비스를 통하여
    허위매물 및 정식종사원 확인 후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보이는 외관만으로 모든 걸 결정하지 마십시오!

    차량 외관은 수리를 통해 얼마든지 변화가 가능하답니다. 겉도 중요하지만 역시 내용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변속차량의 경우는 외관보다는 "오토미션"이 양호한지부터 살피세요.

    혹 사고차량이라면?

    본닛, 도어, 휀더 교체 등 단순교환 차량은 사고차량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자체가 손상이 안된 차량은 주행상 아무 문제가 없다는 것을 상기하십시오.